logobeta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청주지방법원 충주지원 2018.09.20 2018가합5218
채무부존재확인
주문

1. 피고(반소원고)의 회생채무자 주식회사 A에 대한 회생채권은 301,410,000원임을 확정한다.

2....

이유

본소, 반소를 함께 본다.

기초사실

가. 주식회사 A(이하 ‘A’라 한다) 및 원고 주식회사 C(변경 전 상호 : 주식회사 F, 이하 ‘원고 C’라 한다)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등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이고.

피고는 고용정보의 수집, 제공, 직업에 관한 조사 연구 고용관련 전산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합리적인 고용정책 수립 및 국가 고용서비스 선진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법인이다.

나. A 및 원고 C는 소외 주식회사 G(이하 ‘소외 G’이라 한다)과 공동수급체(이하 ‘이 사건 공동수급체’라 한다)를 결성하고, A, 원고 C 및 소외 G은 2017. 8. 21. 아래와 같은 내용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이하 ’이 사건 협정서‘라 한다)’를 작성하였다.

제1조 (목적) 이 협정서는 A, 원고 C 및 소외 G이 재정경영, 기술능력 인원 및 기자재를 동원하여 E 구축사업을 위하여 공동 연대하여 사업을 영위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을 정함에 있다.

제2조 (공동수급체) 공동수급체의 명칭, 사업소의 소재지, 대표자는 다음과 같다.

1. 명칭 : ㈜H 컨소시엄

2. 주사업소의 소재지 : 서울 강남구 I빌딩 10층

3. 대표자명 : J 제3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다음과 같다.

1. 소외 G (대표자 : J)

2. A (대표자 : B)

3. 원고 C (대표자 : K) ②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소외 G으로 한다.

제6조 (책임) 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발주자에 대한 계약상의 의무이행에 대하여 연대하여 책임을 진다.

제8조 (구성원의 참여비율) ① 당 공동수급체의 참여비율은 다음과 같이 정한다.

1. 소외 G : 70%

2. A : 15%

3. 원고 C : 15%

다. 이 사건 공동수급체는 공동으로 2017. 10. 13. 피고와 사이에 E...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