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2017.07.19 2017고단1005
강제추행
주문

피고인을 벌금 100만 원에 처한다.

피고인이 위 벌금을 납입하지 아니하는 경우 10만 원을...

이유

범 죄 사 실

피고인은 2017. 3. 9. 01:55 경 부천시 원미구 D 빌딩 앞 길에서 길을 지나가던 피해자 E(20 세, 여) 을 보고 욕정을 느껴 피해자의 뒤에서 양팔로 피해자의 허리를 껴안아 강제로 추행하였다.

증거의 요지

1. 피고인의 법정 진술

1. E에 대한 경찰 진술 조서

1. 112 신고 사건 처리 표, 범행현장 사진, 범행장면 사진 법령의 적용

1. 범죄사실에 대한 해당 법조 및 형의 선택 형법 제 298 조, 벌금형 선택

1. 가납명령 형사 소송법 제 334조 제 1 항 양형의 이유 피고인이 잘못을 인정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다.

우발적인 범행으로 보인다.

동종 범죄 전력이 없다.

피해자에게 합의 금을 지급하고 합의하였다.

그러나 피고인은 밤중에 길을 가고 있던

전혀 모르는 피해자를 추행한 것으로, 피해자가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고 공포심, 모욕감을 느꼈다.

그 밖에 추행의 정도, 피고인의 연령, 직업, 성 행, 가족관계, 생활환경, 범행에 이른 경위, 범행 후의 정황 등 기록에 나타난 양형의 조건을 종합하여 형을 정한다.

신상정보 등록 등록 대상 성범죄인 판시 강제 추행죄의 범죄사실에 관한 유죄판결이 확정되면 피고인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42조 제 1 항의 신상정보 등록대상자가 되므로, 같은 법 제 43조에 따라 관할 경찰 관서의 장에게 신상정보를 제출할 의무가 있다.

공개명령 또는 고지명령 면제 피고인의 연령, 직업, 재범 위험성, 이 사건 범행의 종류, 동기, 범행과정, 공개명령 또는 고지명령으로 인하여 피고인이 입는 불이익의 정도와 예상되는 부작용, 그로 인해 달성할 수 있는 등록 대상 성범죄의 예방 및 피해자 보호 효과...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