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2018.05.09 2018고단208
강제추행
주문

피고인을 벌금 500만 원에 처한다.

피고인이 위 벌금을 납입하지 아니하는 경우 10만 원을...

이유

범 죄 사 실

피고인은 2017. 11. 9. 10:09 경 부천시 B 건물 앞길에서 걸어가고 있는 피해자 C( 여, 24세 )를 발견하고 추행할 마음을 먹고 피해자에게 다가가 피해자의 음부를 손으로 만져 피해자를 강제로 추행하였다.

증거의 요지

1. 피고인의 법정 진술

1. C, D에 대한 각 경찰 진술 조서

1. CCTV 캡 쳐 사진 법령의 적용

1. 범죄사실에 대한 해당 법조 및 형의 선택 형법 제 298 조, 벌금형 선택

1. 가납명령 형사 소송법 제 334조 제 1 항 양형의 이유 아래의 정상과 피고인의 연령, 직업, 성 행, 가족관계, 범행 전후의 정황 등 기록에 나타난 양형의 조건을 종합하여 주문과 같은 형을 정한다.

- 피고인은 밝은 아침에 술에 취해 모르는 여성을 추행하고, 피해자를 비웃는 듯한 행동을 하며 손가락 욕설을 하였다.

- 피해자가 큰 성적 수치심, 혐오감, 모욕감을 느꼈다.

피고인에 대한 강한 처벌을 원하고 있다.

- 자 백하였고, 계획적 범행은 아니었던 것으로 보인다.

- 이 사건 이전에 동종 범죄 전력이나 벌금형을 넘는 처벌을 받은 전력은 없다.

신상정보 등록 등록 대상 성범죄인 판시 강제 추행죄의 범죄사실에 관한 유죄판결이 확정되면 피고인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42조 제 1 항의 신상정보 등록대상자가 되므로, 같은 법 제 43조에 따라 관할 경찰 관서의 장에게 신상정보를 제출할 의무가 있다.

공개명령 또는 고지명령 면제 피고인의 연령, 직업, 재범 위험성, 이 사건 범행의 종류, 동기, 범행과정, 공개명령 또는 고지명령으로 인하여 피고인이 입는 불이익의 정도와 예상되는 부작용, 그로 인해 달성할 수 있는 등록 대상 성범죄의 예방 및...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