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수원지방법원안양지원 2016.06.02 2015가합102366
손해배상(기)
주문

1.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

2.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

이유

1. 기초사실

가. 원고는 2013. 10. 11. 피고와 사이에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피고가 다중비상통화장치(제품 모델명 : ICM-1000, 이하 ‘이 사건 제품’이라고 한다)를 생산하고, 원고는 피고와 협의하여 지정한 판매처에 이를 공급하기로 하는 OEM 물품 공급 계약(이하 ‘이 사건 계약’이라고 한다)을 체결하였다.

제3조 [제품규격]

1. 이 사건 제품의 성능 및 특성은 별첨 제품규격서(갑 제16호증)와 같으며 상호 서면 협의 및 확정에 의하여 변경 및 개선이 가능하다.

2. 제품의 특성, 설치 및 운용 환경에 따라 성능 및 특성이 다를 수 있으며, 원고는 제품의 시범 적용 및 운용 기간을 설정하여 이 사건 제품에 대한 현장 설치 및 운용을 통하여 피고에게 제품 승인원을 발행한다.

3. 제반 제품의 공급 및 유지보수는 객관적인 판정을 위하여 위 1, 2항의 제품규격서 및 제품 승인원을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제품 승인 이전의 시범사업 기간에는 상호 협력을 통하여 제품의 규격 보완 및 확정을 위하여 공동 노력하며 제반 유지보수 의무로부터 제외된다.

제4조 [판매처의 범위]

1. 원고의 판매처 범위: 원고의 총판, 대리점, 엘리베이터 업체 및 건물주

2. 본 계약에 따른 피고의 판매 범위 제한은 없으나, 계약 목적에 따라 상호 구체적으로 사전 협의 및 추진 확정된 일부 고객에 대한 시장 충돌의 경우에는 협의 조정한다.

제5조 [유지보수]

1. 이 사건 제품에 대한 하자보증기간은 피고의 출고한 날로부터 24개월간으로 한다.

2. 보증기간 이내 및 이후라도 납품된 제품의 제3조의 제품규격 및 제품승인원 내의 중대한 하자가 발견된 경우 원고와 피고는 공동으로 원인 규명 및 대책을 협의하며 피고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품하자에 대하여는 피고의 비용으로...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