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1. 피고 B 주식회사는 원고에게 2,800,000 원 및 이에 대한 2020. 11. 4.부터 2021. 2. 4. 까지는 연 6% 의,...
이유
1. 인정사실
가. 원고는 D Q7 3.0 TDI quottro 승용차( 이하 ‘ 이 사건 자동차’ 이다) 의 소유자이다.
나. 이 사건 자동차에 누 유가 발생하자 원고는 2019. 4. 12. 피고 B 주식회사 방화점에 수리를 의뢰하였다.
이에 대하여 좌( 左) 뱅크의 부러진 5번 인젝터 볼트 1개를 제거하고 4~6 번 인젝터를 교환하는 수리가 이루어져 당일 출고되었다.
위 수리에 소요된 비용은 합계 2,450,000원이다.
다.
또 다시 누 유가 발생하자 원고는 2019. 4. 23. 위 방화점에 수리를 의뢰하여 같은 부위를 재 수리하고 당일 출고되었다.
라.
그러나 또다시 누 유가 발생하자 원고는 2019. 5. 10. 피고 B 주식회사 송 파 비피에 수리를 의뢰하였다.
여기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부분의 수리가 이루어졌고, 위 자동차는 2019. 6. 7. 출고되었다.
마. 이후 다시 누 유가 발생하여 원고는 2019. 7. 9. 피고 B 주식회사의 방 화점에 수리를 의뢰하였다.
이에 대하여 우( 右) 뱅크의 부러진 1번 인젝터 볼트를 제거하는 수리가 이루어져 당일 출고되었다.
위 수리에 소요된 비용은 280,000원이다.
바. 그러나 또다시 누 유가 발생하여 원고는 2019. 8. 16. 위 방화점에 다시 수리를 의뢰하였다.
이에 대하여 우 뱅크의 1번 인젝터에 연결된 연료 파이프 1개를 교체하는 수리가 이루어져 당일 출고되었다.
위 수리에 소요된 비용은 70,000원이다.
사. 현재에도 이 사건 자동차에는 ① 1번 인젝터 주변의 연료 누 유, ② 우 뱅크 커 먼 레일 주변의 연료 누 유, ③ 4, 5번 인젝터 주변 연료 누 유가 계속되고 있다.
그 원인은 다음과 같다.
① 1번 인젝터 주변의 연료 누 유 실린더 헤드에 인젝터를 조립하는 과정의 불량 ② 우 뱅크 커 먼 레일 주변의 연료 누 유 고압 파이프의 연결 불량 ③ 4, 5번 인젝터 주변 연료 누 유 실린더 헤드에 인젝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