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본 영문본은 리걸엔진의 AI 번역 엔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영문)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2019.12.12 2019고정797
대부업등의등록및금융이용자보호에관한법률위반등
주문

피고인

A을 벌금 200만 원에, 피고인 B을 벌금 500만 원에 각 처한다.

피고인들이 위 각 벌금을...

이유

범 죄 사 실

1. 피고인 A

가. 대부업등의등록및금융이용자보호에관한법률위반 대부업자 또는 여신금융기관이 아니면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고인은 2019. 8. 9. 14:40경 김포시 돌문로 11-1에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앞 도로에서, 대부업 등록을 하지 아니한 채 이륜자동차를 운행하고 다니면서 도로에 C' 등의 문구가 기재된 명함형 인쇄물을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배포하는 방법으로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였다.

나. 자동차손해보상보장법 위반 피고인은 번호판이 없는 GTS125 S 이륜자동차(차대번호 : D)의 보유자이다.

피고인은 제1의 가항 기재 일시 및 장소에서, 의무보험에 가입되지 아니한 위 이륜자동차를 운행하였다.

2. 피고인 B

가. 대부업등의등록및금융이용자보호에관한법률위반 대부업자 또는 여신금융기관이 아니면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고인은 2019. 8. 9. 14:40경 김포시 돌문로 11-1에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앞 도로에서, 대부업 등록을 하지 아니한 채 이륜자동차를 운행하고 다니면서 도로에 C’, ‘저금리 희망대출, 일수&달돈' 등의 문구가 기재된 명함형 인쇄물을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배포하는 방법으로 대부업에 관한 광고를 하였다.

나. 자동차손해보상보장법위반 피고인은 번호판이 없는 GTS125 이륜자동차의 보유자이다.

피고인은 제2의 가항 기재 일시 및 장소에서, 의무보험에 가입되지 아니한 위 이륜자동차를 운행하였다.

증거의 요지

1. 피고인들의 법정진술

1. 내사보고(피혐의자들이 광고한 대부업체에 대하여) 및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1. A이 배포하다

적발된 명함 전단지 사진, 피의자들이 운행한...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