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본 영문본은 리걸엔진의 AI 번역 엔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영문)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2019.12.18 2019고단3928
사기미수
주문

피고인을 징역 1년 2월에 처한다.

압수된 LG X4 1대(증 제1호)를 몰수한다.

이유

범 죄 사 실

성명불상자는 이른바 ‘보이스피싱’ 조직원으로서 불특정 다수의 피해자들에게 전화한 후 기존 대출금을 변제하면 저금리로 더 큰 액수의 대출을 해 줄 것처럼 거짓말하여 피해자들로 하여금 기존 대출에 대한 변제금 명목의 돈을 피고인 등에게 전달하도록 유인하고, 피고인 등은 성명불상자의 지시에 따라 피해자들로부터 그 돈을 받아 보이스피싱 조직에 전달하는 등 보이스피싱 사기 범행을 순차 공모하였다.

성명불상자는 2019. 10. 17. 09:22경 불상지에서 사실은 보이스피싱 범행으로 돈을 편취할 목적일 뿐 피해자 B에게 대출을 해 줄 의사나 능력이 없음에도 이를 숨긴 채 피해자에게 전화하여 “기존 대출금을 변제하면 저금리로 더 큰 금액을 대출해주겠다.”라는 취지로 거짓말하여 이에 속은 피해자로 하여금 C의 계좌로 1,800만 원을 송금하게 한 후 C으로 하여금 같은 날 11:25경 이 돈을 인출하여 안산시 단원구 D상가 E동 앞 노상에서 피고인에게 전달하도록 유인하고, 피고인은 성명불상자의 지시에 따라 C을 만나 위 돈을 건네받으려고 하였으나 잠복 중인 경찰에 체포되었다.

이로써 피고인은 성명불상자 등과 공모하여 피해자를 기망하여 위 돈을 교부받으려고 하였으나 위와 같이 체포됨으로서 그 뜻을 이루지 못하고 미수에 그쳤다.

증거의 요지

1. 피고인의 일부 법정진술

1. C에 대한 경찰진술조서

1. F의 진술서

1. 압수조서, 압수목록

1. 금융거래내역조회 등 법령의 적용

1. 범죄사실에 대한 해당법조 및 형의 선택 형법 제352조, 제347조 제1항, 제30조, 징역형 선택

1. 몰수 형법 제48조 제1항 제1호 양형의 이유 보이스피싱 범죄의 폐해를 고려하여 이에 가담한 범행을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는 점과 미수에 그쳐...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