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본 영문본은 리걸엔진의 AI 번역 엔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영문) 춘천지방법원 2013.02.15 2012고합215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강간등상해)
주문

피고인을 징역 5년에 처한다.

피고인에 대한 정보를 10년간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공개한다....

이유

범죄사실

및 부착명령 원인사실 [범죄전력] 피고인은 2008. 8. 1. 춘천지방법원에서 강간상해죄 등으로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사람이다.

[범죄사실]

피고인

겸 피부착명령청구자(이하 ‘피고인’이라 한다)는 2012. 9. 1. 00:20경 피해자 D(여, 23세)의 주거지인 춘천시 E아파트 △동 ◇◇◇호 앞에 이르러 그곳 베란다 난간을 넘어 시정되지 않은 창문을 열고 안으로 침입한 후, 피해자가 아들과 함께 자고 있는 안방으로 들어가 피해자의 반바지 지퍼를 내리고 이에 잠에서 깬 피해자에게 “네 아들 죽고 싶지 않으면 조용히 해라”라고 협박하고, 피해자가 피고인을 알아보자 양 손으로 침대에 누워있던 피해자의 상체를 잡아 방바닥으로 던진 후 “살려주세요”라며 저항하는 피해자의 입을 손으로 막고, 발로 피해자의 얼굴, 어깨, 배 부위를 수회 걷어차고 밟다가 피해자가 피고인의 손을 물어뜯고 발버둥 치며 반항하자 도망하였다.

이로써 피고인은 피해자의 주거지에 침입하여 피해자의 반항을 억압한 후 피해자를 강간하려고 하였으나 피해자의 저항에 부딪혀 미수에 그치고, 피해자에게 약 3주간의 치료가 필요한 폐쇄성 비골의 골절 등의 상해를 가하였다.

[부착명령을 필요로 하는 사유] 피고인은 위와 같이 성폭력범죄를 2회 이상 범하여 그 습벽이 인정되고 성폭력범죄를 다시 범할 위험성이 있다.

증거의 요지

1. 피고인의 일부 법정진술

1. D, F, G, H에 대한 각 경찰진술조서

1. 진단서

1. 강간사건 현장사진, 피해자 피해부위 촬영사진

1. 수사보고(체포 당시 피의자의 진술 등에 대해), 수사보고{상처관련(오른손 엄지손가락)}, 수사보고(피의자 상처 부위 사진 첨부), 수사보고(판결문첨부), 수사보고서(피해자 진술청취) 1...

a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