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beta
본 영문본은 리걸엔진의 AI 번역 엔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텍스트 조절
arrow
arrow
(영문) 창원지방법원 2013.02.19 2012노2484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주문

원심판결을 파기한다.

피고인을 징역 10월에 처한다.

피고인으로부터 100,000원을 추징한다.

이유

1. 항소이유의 요지 피고인이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고통에 시달리다가 마약을 투약하게 된 점, 피고인이 노모를 부양하여야 할 처지에 있는 점 등에 비추어 보면, 원심이 선고한 형(징역 1년)은 너무 무거워서 부당하다.

2. 판단 피고인이 동종의 범행으로 여러 차례 처벌받은 전력(징역형의 실형 7회, 벌금형 1회)이 있음에도 또다시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른 점, 피고인이 D에게 먼저 마약을 구해달라고 요구하여 이 사건 범행에 이른 점 등을 고려하면 피고인에게 실형을 선고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피고인이 2006년 동종의 범행으로 처벌받은 이후에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점, 피고인이 위 D 등 마약사범 검거에 협조한 점, 피고인이 반성하고 있는 점, 기타 피고인의 성행 및 환경, 이 사건 범행의 경위 및 결과, 범행 후의 정황 등 기록과 변론에 나타난 양형의 조건이 되는 제반 사정들을 종합하여 보면, 원심이 선고한 형은 다소 무거워서 부당하다고 인정되므로, 피고인의 위 주장은 이유 있다.

3. 결론 그렇다면, 피고인의 항소는 이유 있으므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변론을 거쳐 다시 다음과 같이 판결한다.

범죄사실

및 증거의 요지 이 법원이 인정하는 범죄사실 및 증거의 요지는 원심판결의 각 해당란에 기재되어 있는 바와 같으므로, 형사소송법 제369조에 의하여 이를 그대로 인용한다.

법령의 적용

1. 범죄사실에 대한 해당법조 및 형의 선택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60조 제1항 제2호, 제4조 제1항 제1호, 제2조 제3호 나목(징역형 선택)

2. 추징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67조 단서

arrow